본문바로가기

인재채용, CAREERS

  • 인재상과 공유가치
  • 한화테크윈 사람들
  • 채용안내
    • 채용부문
    • 채용서류 반환청구
  • 교육제도

한화테크윈 인터뷰

INTERVIEW Hanwha Techwin

홍하나 - 항공ㆍ방산부문 신규사업부, 이재명 - 항공방산부문 엔진사업본부 , 송유진 - 산업용장비부문 마케팅팀

송유진

  • 부서 : 산업용장비부문 마케팅
  • 성명 : 송유진
  • 담당업무 : 영업마케팅
  • 입사일 : 2012. 02
제가 하는 일을 소개합니다

사업용장비부문 마케팅팀은 영업 활동을 Leading하고 Supporting 하기 위해 시장 조사(MI), 제품 전략 수립(MM), 프로모션(IMC) 업무를 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 제품 및 솔루션에 대한 프로모션(IMC) 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로 카탈로그, 동영상, 잡지 광고, 뉴스레터 등 홍보용 Marketing Tool을 제작하고, 전시회를 기획/운영하는 일을 합니다.

하는 일에 가장 보람을 느꼈을 때는?

아무래도 아직 경력도 적고 전공도 현재 업무와 연관성이 적어 제품에 대한 기술적 지식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때문에 홍보물을 기획하며 다양한 자료를 준비하고, 실물 기계를 다뤄야 할 때마다, 기술적 한계에 부딪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늘 여러 부서 선배님/후배님께 도움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그렇게 도움을 받아 업무를 달성하고, “선배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을 때, “아냐, 유진씨가 하는 일이 나를 도와주는 거야” 라는 말을 듣고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타인의 도움을 받아 실현한 나의 일이 또 다른 누군가를 도와주는 힘으로 거듭났다라는 사실에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에피소드

에피소드라 하니 수만 가지 경험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네요. 회사에 들어와 새로운 경험을 하며 매일매일이 새로운 에피소드인 것 같습니다. 큰 금액이 걸려있는 보고서에 엉뚱한 첨부 문서를 붙였던 일, 전시품을 다 가지고 오지 않아 10kg도 넘는 제품을 얼굴도 모르는 출장자 분께 중국까지 핸드캐리를 부탁했던 일, 다음날 영업 활동에 꼭 필요한 자료인데 저장하지 않고 닫아버려서 밤을 꼬박 새워 자료를 만들었던 일 등 다양한 실수들이 저를 더 성장하게 하고 단단하게 하는 에피소드라고 생각됩니다.

후배들을 위한 조언 한마디.

회사는 고객을 만족시켜서 이익을 창출시키는 곳입니다. 사내/외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세상에 대한 넓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직업군, 다양한 산업군에 관심을 가지고 그 사람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을 생각해내고, 그것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고 타인의 입장에서 고민을 하는 힘을 길러보시길 바랍니다. 좁게는 친구들, 교수님, 부모님부터 슈퍼마켓 캐셔, 대형 떡볶이 프랜차이즈 사장님, 한국에 여행 온 중국인, TV 수리 기사님의 입장에서 한번 고민해보세요.
그 분들은 무엇을 원할까요?

포부 (抱負)

선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큰 재능을 갖고, 큰 생각을 갖고, 큰 마음과 큰 여유의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많은 것을 끌어안고, 이해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여 신제품이 출시되면 번뜩이는 눈으로 고객 가치를 찾아내고, 뒷자리 동료의 한숨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누군가의 머리를 밟지 않고 하늘을 향해 자라는 큰 나무 같은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송유진 실무사진

항공방산부문 신규사업부 홍하나 인터뷰내용입니다. 항공방산부문 엔진사업본부 이재명 인터뷰내용입니다. 산업용장비부문 마케팅팀 송유진 인터뷰내용입니다.